SUMMER

원신

원신은 붕괴학원2와 붕괴3rd의 개발사 미호유에서 제작한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현재 순위는 22위 구글에서의 무료인기로는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현재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현재 미호유의 원신은 백도어 프로그램이 심어져 있다는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 사용자 이용약관에 게임사 측에서 '개인정보를 보호하지 않겠다'라는 내용이 들어있어 일본의 이용자들 사이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명일방주 벽람항로도 같은 내용이 약관에 포함되어있어 의심은 증폭되었습니다.
앱에서도 과도한 앱 권한을 요구해서 의심을 사고 있습니다.
Shell Command 권한을 요구하는 건데 일반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PC버전에서는 파일 중 mhyprot2.Sys 라는 커널 프로그램이 프로세스상에 게임을 종료하여도 상주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삭제해도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게이머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 더욱 의심스럽습니다. 중국은 국가 측면에서도 백도어 사건이 몇몇 연류되어서 이번에도 그런 비슷한 상황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와 있습니다.


한가지 더 의심스러운건 원신의 계정 탈퇴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공식 사이트나 게임 내에는 구현되어 있지 않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서 탈퇴를 해야하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